#SELF Study - 메타버스 & NFT/트레져랩스(TREASURE Labs)

트레져랩스2.0 - 'PARARIUM' AMA 정리

#SELF_CHALLENGE 2023. 4. 21. 16:38

1.‘PARARIUM’ 소개

 

트레져랩스의 웹 2 와 웹 3 의 연결하는 허브라는 비전과 맥락을 같이하여 ‘PARARIUM ’ 은 가상과 현실을 연결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1)메타버스 내 M2E

파라리움은 “M2E 의 컨셉’ 한단계 더 나아가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에서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걷는 발걸음 수를 수치화하고 이를 트레킹하여, 포인트를 적립합니다. 파라리움은 어뷰징을 막기 위해 하루에 걸을 수 있는 걸음 수를 온라인 1 만보, 오프라인 1 만보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PAZ토큰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걷는 것을 시작으로 광고로 무브하기, 게임으로 무브하기 등의 모든 무브는 PAZ 를 획득하거나 PAZ 를 소비하는 수단이 됩니다.

 

(2)일반 유저도 쉽게 진입가능한 플랫폼

일반 유저들의 웹 3 경험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SNS 로그인은 물론 간단히 지갑이 생성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유저의 편리한 진입을 위해 모바일어플리케이션으로 런칭하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앱으로 6 월 중에 선보입니다. 솔라나 Saga(웹 3 전용 모바일폰) 내의 앱서비스를 위해 솔라나 모바일과도 논의를 이어갈 것입니다.

 

(3)우리 일상에서 활용가능한 플랫폼

‘PARARIUM’은 대기업의 브랜드는 물론 일상에서 우리 생활에 밀접한 카페, 베이커리, 외식, 잡화 등의 중소형의 유니크한 브랜드를 유치하여 여러분의 일상에 활용되는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4)파라리움 내 자유로운 브랜드관 셋팅

나아가 연내 브랜드가 플랫폼의 도움없이 직접 브랜드관을 셋팅할 수 있는 스탠다드, 디럭스, 프리미엄의 규격화된 툴킷 서비스를 제공하고, 낮은 비용으로 월 구독이나 연간 구독을 할 수 있는 넷플릭스와 같은 구독서비스(구독형)를 제공한다는 로드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5)커뮤니티 모집과 운영에 도움되는 솔루션을 제공

웹 3 IP, 브랜드, 기업은 브랜드관이나 광고판을 통해 콘텐츠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팬덤을 확보하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1:1 채팅, 단체 채팅은 물론 프리미엄관과 컨벤션, 파티룸에서는 보이스를 지원합니다. 많은 기업(브랜드)들의 이벤트, 웹 3 프로젝트의 AMA, 세미나 등은 물론 일반인들이 파티, 소규모 모임 등의 다양한 행사가 컨벤션과 파티룸에서 이루어 지도록 할 것입니다. MMORPG 급 서버 세팅으로 많은 수의 동시 접속도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다른 아바타들과 같이 움직이는 것이 보여지고, 만나는아바타끼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합니다.

 

#PAZ토큰의 사용처

- PAZ 를 이용하여 공간을 대관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소비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아바타의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멤버십과 쿠폰, 그리고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NFT 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배경 음악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후원이나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거버넌스에 투표 할 수 있습니다.

- PAZ 를 이용하여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2.트레져스클럽과 파라리움, 그리고 TRGC의 관계

 

(1)마스터=파라리움 VIP 회원권

기존의 트레져스클럽은 트레져랩스의 최초의 자체 NFT 프로젝트로써 ‘PARARIUM’ 내에서 VIP 회원권으로 그 가치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VIP혜택은?

파라리움과 관련 된부스터의 우선 구매권, ‘ PARARIUM ’ 내 온보딩 되는 브랜드 IP 등의 NFT 화이트리스트권(우대권), 생태계 토큰의 획득권, 서비스 이용권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TRGC토큰(트레져스클럽) > PAZ토큰(PARARIUM A to Z)으로 마이그레이션

5월 말 마이그레이션 진행예정 및 토큰 백서 공개예정

PAZ토큰 파라리움 런칭을 기점으로 상장 계획 중, 생태계 활성화 타이밍에 자연스러운 상장을 생각하고 있음

전문 엑셀러레이터 그룹과 같이 진행

 

엑셀러레이터 그룹은 PAZ 의 유동성 공급과 좋은 백커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토큰 투자 유치는 물론, 토큰의 상장까지도 저희를 서포트하여 진행 할 것입니다.

 

#변경사항

-기존의 패시브의 15%였던 드랍량은 10%로 축소

-베스팅 기간은 10년에서 4년으로 단축

(개인적 추측 : 패시브드랍의 받는 총량은 적어졌지만, 4년동안 받는 양은 조금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P2E 생태계 전용코인 HDK(히어로덕코인)라는 개념이 생김

 

#기존의 대량홀더에 대한 혜택은?

아쉽게도 대량보유자의 오프라인 이용권에 대한멤버십 혜택 소멸

그러나, 제공하기로 했던 주요 이용권 등은 2 년 동안의 금액을 산정하여 보상할 것이며, 상장 전이기에 정확한 지금 산정 할 수 없으므로 토큰의 상장시 상장가를 반영하여 해당 시점에서 에어드랍

 

그 외에 사항은 멤버십 등급(대량 홀더)에 따른 파라리움 내 NFT 구매 시 프리민트 또는 우선권, 파라리움 관련 NFT(부스터 등) 구매 시 프리민트 또는 우선권, VIP 전용 아바타장식 아이템 이용, 파라리움 서비스의 이용 등에서 멤버 혜택을 확장하여 받으실수 있습니다.

3.트레져랩스 2.0

 

(1)웹 2 와 웹 3 를 연결하는 허브

 

파라리움은 Web2에 쉬운 Web3 테스트베드 솔루션 제공 하는 한편, Web3 유저를 만나고 팬덤을 확보할 수 있는 콘텐츠와 기회도 제공합니다. 기업(브랜드)은 심플한 방법으로 웹 3 유저 및 팬을 확보 할 수 있으며, 유저들은 관련된 다양한 혜택을 일상에서 경험 할 수 있습니다.

 

(2)IP매니지먼트를 하여 더 친숙하게 다가갈 것

 

#IP란?

게임, 영화 등에 사용되는 지적 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을 말한다. 만화, 영화, 애니메이션, 소설 등의 창작물을 통한 세계관이 인기를 얻으면 이 컨텐츠 IP 또는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지니스로 활용 된다.

 

-파라리움의아바타를 중심으로 많은 브랜드, IP,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이 일어나게 되며, 그

첫번째 콜라보레이션은 파라리움 부스터의 런칭으로 선보일 예정

 

#부스터란?

나이키에어조던의 디자이너와 아디다스 수석 디자이너를 거친 실력있는 탑급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발행될 NFT로 5월 말경 솔라나에서 발행.

부스터의 희귀도에 따라 파라리움내 M2E에서 추가적인 포인트 및 혜택을 획득할 수 있다.

 

(3)‘PARARIUM’을 통해 글로벌 확장 시작

 

#디스코드 개편 시작

-트레져스클럽 디스코드를 개편하여, ‘PARARIUM’로 명칭을변경

파라리움의 해외 유저 유입을 위하여, 솔라나 생태계에서 많은 프로젝트의 빌드업한 경험이 풍부한 하이드라팀이 전략적 파트너로 합류하였습니다.

-파라리움 커뮤니티 빌딩 및운영, 솔라나 생태계의 파트너십 담당, 글로벌 인플루언서 유입, 트위터 운영, 부스터의 런치패드 판매 등의 전략적 협력으로 파라리움의 글로벌 런칭을담당합니다.

-트레져랩스는 국내기업은 물론 국내에 마케팅에 주력하고, 미국팀은솔라나 생태계의 유저 유입은 물론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마케팅을전담하여 그 역할을 구분하였습니다.